2014년 6월 30일 월요일

★★★[7월2일]브라질 월드컵 16강: 아르헨티나 스위스 분석/ 예상★★★

★★★[7월2일]브라질 월드컵 16강: 아르헨티나 스위스 분석/ 예상★★★

한국시간  7월 2일 (수)   01:00           아르헨티나   vs   스위스


스포일러와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 7번째 경기! 아르헨티나와 스위스의 경기를 분석하고 예상합니다.

과연 아르헨티나와 스위스 중 어느 팀이 8강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line_rangers-6 


1. 아르헨티나 스위스 상대전적!

 아르헨티나와 스위스는 총 6번의 맞대결을 펼쳐 4승 2무로 아르헨티나가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아르헨티나가 무려 6경기 14골을 넣고 있는 동안 (경기당 무려 2.3골!) 스위스는 고작 3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펼쳐진 경기는 2012년 3월 1일에 있었던 경기로, 당시 아르헨티나가 3-1로 승리를 거뒀고, 특히 리오넬 메시가 해트트릭을 하였던 경기입니다. 스위스에서는 조별예선 해트트릭을 기록한 샤키리가 이경기에서 한골을 넣었습니다.


<2012년 3월 1일. 메시3골, 샤키리1골. 아르헨티나의 3:1 승!>


2. 아르헨티나 스위스전 키포인트!

1) 남미의 아르헨티나는 거의 홈경기에 가까운 응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
2) 국가대표에서 약했던 메시가 무려 4골을 기록하고 있음! 한 골은 프리킥으로 득점!
3) 하지만 메시가 터뜨린 골을 제외하고는 1골밖에 없음. 메시가 막히면 문제!
4) 스위스의 샤키리,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 온두라스전에서 해트트릭! 드리미치와의 호홉이 좋다!
5) 아르헨티나는 06, 10월드컵에서 연속 8강진출. 이번 월드컵에서 3회연속 8강진출 가능할까?
6) 스위스는 자국에서 열렸던 54년 월드컵 이후 8강진출에 모두 실패했다. 60년만에 8강진출 가능할까?
7) 아르헨티나 조별예선 승-승-승 (3승, 6득점 3실점)
8) 스위스 조별예선 승-패-승 (2승 1패, 7득점 6실점)
9) 아르헨티나 공격수 아게로, 허벅지 근육부상으로 16강전 출전 불투명
10) 상대전적에서 아르헨티나는 스위스에게 무패행진! 과연 무패가 이어질지, 깨질지 궁금하다!



3. 아르헨티나 조별예선 분석 (포메이션, 주전선수, 교체선수) 및 스위스전 예상!

다이아몬드 4-4-2 포메이션

라베찌     이과인

메시

디마리아         가고

마스체라노

      로호       가라이       페르난데스      사발레타

로메로


경기에 나왔던 선수들 : 아게로, 비글리아, 알바레스, 로드리게스, 팔라시오, 캄파냐로
득점선수 : 메시 (4골), 로호 (1골)
도움선수 : 이과인 (1개), 라베찌 (1개)


 아르헨티나는 브라질월드컵 첫경기였던 보스니아전 전반에 5-3-2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지만, 후반전에 다이아몬드 4-4-2로 전술을 교체하였습니다. 이후 조별예선 이란전과 나이지리아전에서는 모두 다이아몬드 4-4-2전술을 사용하였습니다. 투톱에는 아게로와 이과인이 나왔지만, 아게로가 허벅지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합니다. 대신 아게로와 비슷한 유형의 플레이어인 라베찌가 이과인과 호흡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나폴리의 신-구 공격수의 조합입니다. 다이아몬드의 꼭지점에 메시가 자리합니다. 사실상 아르헨티나에서의 메시는 딱히 포지션이 정해져있지않습니다. 공격형미드필더와 공격수 사이에서 프리롤로 경기에 임하며 공격적인 재능을 마음껏 뽐내고 있습니다. 중원에는 창의력을 더해줄 디마리아와 가고가 배치되어있고,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마스체라노가 다른 미드필더들의 수비부담을 줄여줍니다. 나이지리아에게 2골을 먹으며 수비수들의 약점이 노출되었습니다. 측면에서 순간적으로 중앙으로 파고드는 움직임에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실점을 2차례 했습니다. 스위스의 샤키리와 자카 같은 선수들이 이같은 모습을 자주 보여주었기에, 아르헨티나에서는 이를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샤키리는 어느 위치에서나 정확한 슈팅을 때릴 수 있는 능력을 갖고있기 때문에 수비형 미드필더인 마스체라노가 전담마크할 것으로 보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보스니아를 상대했던 5-3-2 포메이션으로 변형하며 수비쪽에 무게중심을 둘 수도 있어 보입니다.



4. 스위스 조별예선 분석 (포메이션, 주전선수, 교체선수) 및 아르헨티나전 예상!

4-2-3-1 포메이션

드르미치

메흐메디    자카     샤키리

인러        베라미

로드리게스     파비안 셰어      주루       리히슈타이너

베날리오

경기 출전했던 선수 : 세페로비치, 제마일리, 랑, 슈토커, 센데로스, 폰베르겐
득점선수 : 샤키리 (3골), 자카 (1골), 메흐메디 (1골), 세페로비치 (1골), 제마일리 (1골)
도움선수 : 드르미치 (2개), 로드리게스 (2개), 인러 (1개), 리히슈타이너 (1개)

 스위스는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습니다. 에콰도르와의 첫 경기에서 극적인 역전골을 넣었던 세페로비치와 온두라스전 샤키리의 골을 만들어준 드르미치가 원톱 경쟁자입니다. 온두라스전에서 샤키리와 좋은 콤비네이션을 보여준 드르미치가 선발출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흐메디, 자카, 샤키리 모두 비슷한 유형의 선수로, 2선에서 순간적으로 침투하는 모습이 좋고 언제든 골을 만들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더블볼란치에는 인러와 베라미가 호흡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세리에 A의 나폴리에서도 호흡을 맞추고 있는 두 선수이기 때문에 단단한 모습을 견고함을 보여줍니다. 특히 중거리슛에 능한 제마일리가 언제든 벤치에서 대기하고 있어 든든합니다. (제마일리 역시 나폴리!) 수비는 폰베르겐이 빠진 자리를 파비안셰어가 잘 메워주며 불안감을 해소했습니다. 특히 왼쪽 윙백인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를 주목해야 합니다. 도움을 2개나 올리고 있는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는 아르헨티나전에서도 수비와 공격을 오가며 뛰어난 활약을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투지넘치는 플레이로 아르헨티나의 메시, 라베찌, 디마리아와 같은 드리블러에게 쉽게 돌파를 허용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오른쪽의 리히슈타이너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스위스 수비력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5. 아르헨티나 스위스 16강전 경기 예상 및 승부 예측!

 아르헨티나와 스위스는 상대전적에서 6전 4승 2무로, 아르헨티나가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연 이 기록이 이번 16강전에서 이어질지, 깨질지가 궁금해집니다.
 우선 아르헨티나는 메시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팀의 6골 가운데 4골이 메시가 만들어낸 골입니다. 특히 이란전 골은 어느 누구의 도움도 없이 메시 스스로가 만들어낸 골이었습니다. 나이지리아전에서의 프리킥골처럼, 스위스가 골문 근처에서 파울을 한다면 가차없이 골을 만들어낼 수 있는 메시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메시를 막으면 골 넣을 선수가 없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과인, 라베찌, 디마리아와 같은 공격수들의 분발이 요구됩니다.
 스위스는 드르미치와 샤키리가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선에 메흐메디, 자카 역시 언제든 골을 넣을수 있으며, 더블볼란치자리의 인러와 제마일리 역시 엄청난 중거리슛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도깨비슛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세페로비치는 언제든 교체출전하여 골을 넣을 수 있는 골게터입니다. 수비진 역시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60년 만의 8강행과 함께, 아르헨티나에게 사상 첫 승을 노려볼 만 합니다. 하지만 프랑스 같은 강팀과 만나 5실점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강팀과의 대결에서도 정신적으로 잘 준비를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르헨티나와 스위스의 16강 경기는 아르헨티나의 2-1 승리를 예상해봅니다. 이번 브라질월드컵 16강경기들이 대부분 큰 점수차가 나지 않았고, 승부차기로 가는 경기도 있었습니다. 아르헨티나와 스위스 경기 역시 점수가 많이 날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스포일러와 함께 16강 7번째 경기, 

아르헨티나와 스위스의 경기를 분석해보고 결과를 예상해보았습니다. 

흥미진진한 경기가 진행될것같은데요, 메시와 샤키리의 맞대결이 지켜볼만 합니다!
line_rangers-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