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임드]패턴분석 알고리즘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다리 패턴분석 알고리즘을 설명 하고자 합니다
첫 포스팅에서 설명 드렸듯이 홀짝 게임의 승률은 50% 입니다
반대로 패배 확률도 50% 입니다
개발 프로그램 언어가 틀려도 항상 랜덤 함수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랜덤함수란 무작위로 서버에서 값을 추출하는 것인데,
랜덤함수가 생성되는 원리는 함수값을 생성해내는 서버 PC에서 함수를 추출해내는 시점의
현재 시간(millisecond)에서 산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홀짝 당첨값(무작위값) = 서버 시간값 + 네임드 지정값 이라고 생각한다면,
결과값 패턴 데이터를 통해 앞으로 나올 값을 산출해낼 수 잇습니다. 충분히 가능한 이론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네임드 지정값이 고정 되었냐는 것인데,
초기 네임드 서버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예측한 결과 항상 70% 이상(기초데이터 부족)의 승률을 확인 하였으나,
최근 2개월 전부터는 승률이 70% 이하(하루 288회 기준)로 떨어지는날이 있는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는 네임드 지정값이 변수로 지정되어, 관리자가 직접 변경 또는 외부적인 변경값을 기초로
다음 당첨결과가 진행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는 네임드 지정값이 새로운 값으로 대체되는 갱신기간도 짧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최대한 가능성 높은 기초데이터(매일 999개의 ID#으로 생성되는 1회부터 288개의 추천값)
를 미리 산출하여 네임드에서 실시간으로 발표되는 당첨값을 토대로 다음 게임의 당첨값을 산출하자고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또한, 네임드 지정값이 변경될 때의 타이밍에 맞추어 사용자가 직접 값을 확인 할 수 있는 옵션을 적용하였는데,
이 때 프로그램이 서버로 보내는 패킷이 네임드 서버를 거치므로 네임드 측에서 이를 알아차리고 각 사이트에
특정회차에만 게임에 참여하는것에 제재를 가하라는 얘길 한 듯 합니다
이 때, 이 옵션을 적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회차를 쉬는 타이밍이 네임드측에서 지정값을 변경하는 타이밍과
일치하면서 동시에 이 정보를 어떤 사이트와 교류한다면, 누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 알 수 있게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가 제작한 프로그램을 공유하는게 불가능하다는 판단을 내려,
일단은 서버를 닫고 프로그램을 철회 하였습니다
애초에 회사업무에 지장을 받아가면서까지 밤을 새워 프로그램을 제작한 목적이
개발 및 보안능력이 조금은 궁금할정도로 잘 개발된 대규모 사이트(제 생각)에서
너무 많은돈을 벌어들이는게 아닌가~ 하고 좀 나눠갖자는 취지에서 제작하고 지인 몇몇분들과 공유한 것인데,
저 혼자 가지고 가는 금액은 거의 타격이 없는듯 하지만 이게 5명, 8명으로 늘어나니
사이트 측에서도 신경이 쓰였는지 얼마전부터 마틴을 제재 하더군요
뭐 그래도 배당도 좋고 보안이든 운영방식이든 여러모로 마음에들어서 계속 하기는 합니다만,
너무 많이 노골적으로 가지고 간다면 강제졸업식을 치루게 될터이니 적당히 하고있습니다
참고로 적당히 라는 말이 제가 원하는만큼 챙긴다음 멈춘다는 말이 아닙니다
물론 프로그램대로만 한다면 이익을 가지게 되겠지만 문제는 사람기분이죠. 저는 컴퓨터가 아니니까요
일정한 이익을 챙기는것도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지고 더 큰 이익을 가지고 싶어지게 됩니다
아마 1000명 중 999.9명은 동일할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손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지요? 최대 횟수를 정하는것
이득이든 손실이든 횟수를 정해놓고 하는것은 언제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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